a형 간염 증상, 전염 과 잠복기 음식은?
a형 간염이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전염과 감염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a형 간염은 어떤 질병이며 어떤 증상을 동반 하는 걸까요?
a형 간염은 간에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감염이 됩니다. 간에 염증을 유발하여 간염의 형태로 발병을 하는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봄철에 감염이 유행하는 경우가 많고 최근에는 대전 지역을 넘어서 전역으로 확산 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a형 간염은 주로 감염된 환자와 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된다고 하는데요. 함께 음식을 먹거나, 화장실을 같이 사용 하는것, 샤워 시설을 함께 쓰는 등과 같은 환경에서 감염이 된다고 하며, 단체 생활을 하는 곳에서도 집단감영 사례도 종종 알려 지고 있습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동반하여 자연 치유 되는 경우도 있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고열과 근육동, 식욕감퇴와 메스꺼움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a형 간염은 여자보다는 남자가,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 까지가 가장 발병률이 높으며, 별다른 치료법이 없어서 문제가 됩니다. 충분한 휴식과, 균형잡힌 식사, 간에 무리가 갈만한 물질들을회피 하는 등이 필요 합니다.
보통 15~50일 정도의 잠복기를 가지며, 평균적으로는 30일 내외의 잠복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본인도 질병을 앓는줄 모르고 전염시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전염성이 강한 질병이기 때문에, 손을 자주 씻는것과, 익힌 음식, 청결한 상태를 유지 하는방법등으로 예방을 할수 있으니 항상 씻고 청결한 상태로 음식을 섭취 하는 것에 신경을 쓰시면 좋습니다.